-
아기랑 외출할 때 가장 힘든 게 뭐라고 생각하세요? 저는 무조건 '이동'인것 같아요. 아기 카시트 챙기랴, 짐 챙기랴, 택시 잡으랴… 진짜 정신이 없거든요.
서울시에 이런 복잡함을 확 줄여주는 서비스가 있어요. 바로 '서울 엄마아빠 택시' 서비스예요. 신청방법도 간단하고 한번 해놓으면 다음에 써먹기도 편하더라고요. 지금 바로 신청 해보세요.
1. 신청방법
다행히도 서울엄빠택시 신청은 복잡하지 않아요.
온라인으로 '몽땅정보만능키' 사이트에 들어가서 신청하면 되거든요.
아래 표에 요점 정리해드릴게요.
절차 내용 신청 기간 2025년 11월 30일 신청 방법 '몽땅정보만능키' 온라인 포털 접속 후 신청 자격 확인 동 주민센터에서 7일 이내 확인 포인트 지급 운영사에서 5일 이내 지급 이용기한 2025년 12월 15일까지 한 번 선택하면 변경 안 되니까, 앱 사용성과 편의성 비교해보고 신중하게 선택하세요. 참고로 둘 다 차량에 영유아용 카시트 상시 비치되어 있어요. 심지어 신생아용 카시트는 24시간 전 예약하면 따로 준비해줍니다.
받은 포인트는 택시 결제에서만 사용할 수 있고 운영사 추가 포인트까지 받을 수 있어요.
2. 서울 엄마아빠 택시 혜택
기본적으로는 연 10만 원 상당의 포인트가 지급돼요. 여기에 운영사에서 추가로 지급하는 포인트 혜택까지 챙기면 최대 12만 원까지도 받을 수 있죠.
운영사 포인트는 3개월 안에 전부 사용해야해요. 기간이 지나면 사라지거든요.
조건부예요. 예를 들어, 포인트를 3개월 안에 전부 사용하는 경우나 다자녀·한부모 가정일 때는 추가 포인트가 지급돼요. 쌍둥이처럼 아기가 2명이라면? 그만큼 두 배의 포인트를 받을 수 있으니 정말 실속 있는 혜택이에요.
3.서울 엄빠택시, 도대체 뭐길래?
이 서비스는 서울시에 거주하는 생후 24개월 이하 아기를 둔 가족을 위한 육아 맞춤형 택시 지원제도예요.
일반 택시와 다른 점은 바로 영유아용 카시트가 장착된 전용 차량을 앱으로 부를 수 있다는 것. 게다가 서울시가 포인트 형식으로 택시비를 지원해 주기 때문에, 실질적인 부담도 크게 줄일 수 있어요.
현재는 ‘타다’와 ‘파파’ 두 개의 운영사 중 하나를 선택해서 이용할 수 있어요.
4.누가 신청할 수 있나요?
서울 엄마아빠택시는 단순히 부모만을 위한 서비스는 아니에요. 서울시에 주소지가 있는 가족 중에 아기와 같은 주민등록상 주소를 둔 조부모, 삼촌, 이모 등 3촌 이내 친척도 이용 가능해요.
단, 반드시 아기와 함께 탑승해야 한다는 조건이 있어요. 아기 없이 혼자만 타면 포인트가 회수될 수 있으니 꼭 주의하세요. 또한, 서울에 거주 중인 위탁가정도 신청할 수 있어요.
5.서울 엄마아빠택시 사용 후기
직접 써보니 정말 편했어요 저도 아이랑 이동할 일이 있어서 신청해봤는데, 확실히 다르더라고요.
차량에 항상 카시트가 장착되어 있어서 마음 편하게 태울 수 있었고, 신생아용 카시트도 미리 예약만 하면 제공된다는 점이 특히 만족스러웠어요.
무엇보다 앱으로 부르고 바로 탈 수 있다는 게 너무 편했어요.
우리 아이랑 외출할 때마다 택시 타는 게 얼마나 스트레스였는지, 저도 잘 알아요. 저도 너무 힘들었거든요.
그런데 서울엄빠택시를 알고 나서는 진짜 세상이 달라졌어요. 편하게 호출하고, 걱정 없이 카시트 타고, 덜 피곤하게 집에 돌아올 수 있다는 게 이렇게 큰 행복인 줄 몰랐거든요.
지금 서울에 사는 24개월 이하 아기 부모라면? 고민 말고 꼭 신청하세요.